본문 바로가기

택배 언박싱, 제품리뷰

[심플리쿡 밀키트 2탄] 태백식 물닭갈비 솔직리뷰

어제 매콤야채곱창볶음 리뷰를 했는데요.

오늘은 '태백식 물닭갈비'를 소개할게요.

 

2020/08/30 - [택배 언박싱, 제품리뷰] - [심플리쿡 밀키트] 매콤야채곱창볶음 솔직리뷰

[심플리쿡 밀키트] 매콤야채곱창볶음 솔직리뷰

COVID-19로 외식이 힘들어진 요즘, 집에서 다양한 요리를 먹을 수 있는 밀키트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저는 이번에 심플리쿡에서 출시한 '매콤야채곱창볶음'을 사보았어요. 티몬에서 6,900원

parkcytravel.tistory.com

'매콤야채곱창볶음'는 위 글을 참고해주세요.

 

이번 밀키트도 티몬에서 6,900원

무료배송으로 구매했어요!

 

 

 

태백의 닭갈비는 물닭갈비식인가 봐요.

저는 물닭갈비는 처음 먹어봤어요.

2인분이고 15분 정도 조리로 맛볼 수 있어요.

 

 

 

닭고기는 냉동으로 따로 포장되어오고,

소스, 알배기배추, 부추, 깻잎순, 쫄면이 있어요.

 

 

 

원산지 표시도 이렇게 되어있고

기타 자세한 설명이 적혀있어요.

 

 

 

레시피도 이렇게 친절하게 나와있고,

딱 봐도 별로 어려워 보이지 않아요.

 

그럼 재료 준비하기부터 시작해볼게요!!

 

 

 

레시피대로 알배기배추와 부추를

흐르는 물이 씻어주고

 

 

 

닭고기를 해동한 후

소스를 담아 10분 동안 재워줬어요.

여기까지가 재료 준비하기!!

 

 

 

냄비에 손질한 야채와 닭고기,

물 600ml를 넣어주세요.

생각보다 물이 많이 들어간 거 같아요...

뭐 푹 졸이면 괜찮겠죠?ㅎㅎ

 

 

 

중간중간 기름이 뜨는걸

국자로 건져냈어요.

이제 중불로 끓여주기만 하면 돼요.

레시피에는 8분이라고 적혀있는데

저는 물이 많아 보여 더 쫄여줬어요.

 

 

 

닭고기가 익으면 쫄면 사리를 넣어주면 돼요.

국물의 시원한 맛을 즐기려면 따로 3분간 데치고,

걸쭉한 국물을 원하시면

조리 마지막 3분에 넣으라고 되어있어요.

저는 따로 데치기가 귀찮아서 후자를 선택했어요.

 

 

 

마지막으로 깻잎순을 넣고
30초 더 끓이고 드시면 돼요.

쫄면 사리는 불까 봐 미리 건져놨어요.

 

음.. 생각보다 맛이 좋진 않았어요.

제가 물을 너무 많이 넣은 건지

실력이 부족한지 모르겠지만

저랑은 물닭갈비와 맞지 않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닭갈비가 나을 것 같아요.

소스랑 닭갈비가 따로 노는 느낌이었어요.

 

재구매 의사는 없습니다.

하지만 요즈음 식당가기가 조금 꺼려지고,

밀 키트 특성상 조리가 간편한 건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