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택배 언박싱, 제품리뷰

세면대 필터, 디워터 세면대전용 정수필터 사용 후기

수돗물 유충이 발견됐다는 기사를 보고

'우리 집 물도 안전하지 않겠구나' 생각에

정수 필터를 찾아 티몬에 접속했어요.

 

제가 구매한 디워터 세면대 필터예요.

지금은 주문이 폭주하는 바람에

순차적으로 예약 발송한다네요.ㅠ

가격은 동일한 16,900원에 주문했어요.

 

저는 발 빠르게 움직여

주문하고 4일이 되는 날 택배가 도착했어요.

 

택배를 언박싱한 후 구성품들이에요.

정수 헤드, 필터, 연결나사, 스패너 가 들어있어요.

 

연결나사는 6개가 들어있는데

세면대가 집집마다 다르기 때문에 

지름이 조금씩 다른 연결나사가 왔어요.

세면대 크기에 맞게 사용하면 돼요.

 

저희 집 세면대 수도꼭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집마다 크기와 모양이 달라서

설치할 때 난감할 수도 있는데

연결나사 사이즈가 다양하게 있어서 좋아요.

사이즈가 안 맞으면 당황하게 될 것 같아요.

 


세면대 필터 설치 방법

 

1. 세면대 출수부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풀어줍니다.

2. 출수부 사이즈에 맞는 연결나사를 연결해줍니다.

3. 정수 필터가 장착된 정수 헤드를 연결해줍니다.


 

기존 출수부를 제거하려는데

택배에 들어있던 스패너사이즈가 안 맞네요..

수도꼭지 사이즈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런 경우가 있을 수도 있지만,

지름을 조절할 수 있는 공구가 있으면

더욱 좋았겠다고 생각했어요.

 

 다행히 집에 몽키스패너가 있어서

출수부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풀어줬어요.

 

기존 출수부를 이렇게 풀어준 후

연결나사와 함께 정수 헤드를 설치해주면 돼요.

 

사이즈에 맞는 연결나사를 넣고

정수헤드를 끼워주기만 하면 돼요.

2개 있던 고무패킹은 사이즈가 맞지 않아

그냥 설치 했어요.

 

설치를 완료했어요.

보시다시피 물 새는 거 없이 잘 나와요.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어렵지 않게 설치했어요.

스패너 사이즈가 안 맞을 수도 있으니

미리 몽키스패너 같은 공구를 준비하시면

더욱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 설치했기 때문에 더 사용해봐야겠지만

필터 설치하니 찝찝함이 덜 한 것 같고

조금 안심이 되는 기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