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맛집을 찾아, 맛집

[용인 맛집] 어가 본점, 해물찜 양이 엄청나요.

용인 카페 놀러 갔다가 집에 가는 길에

맛집이라고 하는 '어가'에서 식사했어요.

 

가게 이름 : 어가 본점
주소 :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봉 1로 301번 길 3
전화번호 : 031-266-2121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어가 본점

신봉동에 위치한 어가 본점이에요.

건물 앞에 주차장이 크게 마련되어있고

오후 4시 정도에 도착했는데

주차장에 차가 많았어요.

 

주차라인에 차가 거의 주차되어 있었고

처음에 주차장이 진입하면

직원분이 안내해주시더라고요.

 

내부에 들어가면 테이블이 많아요.

또 방안에 자리가 있어서

피크시간이 아니라면 자리가 없진 않을 것 같아요.

벽에 본점과 직영점 전화번호가 있네요.

어가라는 상호명이 여러 개인데

본점과 직영점이 원래 처음 시작한 곳이고

3호점이라고 있는 곳과 그 외는 다른 가게라네요.

 

메뉴판

찜류로는 해물찜, 아귀찜이 있고

바지락 칼국수, 해물전, 팥죽, 만두 등이 있어요.

저희는 해물찜(소)을 시켰어요.

 

자리 잡고 앉으니 샐러드, 묵 등

4가지 기본 반찬이 나와요.

 

벽에 원산지 표시가 적혀있어요.

전복은 국내산이고

나머지 해산물은 수입이네요.
김치와 쌀은 국내산이에요.

모든 메뉴가 주문과 동시에 요리를 시작해서

다소 시간이 걸린다고 적혀있어요.

 

 

해물찜(소)

주문한 해물찜이 나왔어요.

소 자를 시켰는데 양이 어마어마해요.

절대 둘이 먹을 수 있는 양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덜어갈 용기를 달라고 했어요.

반을 넘게 덜어도 많은 양이 남았네요.

음식 양이 많은 건 좋긴 한데

가격이 52,000원인 만큼 조금 부담스러워서

조금 더 작은 사이즈가 있으면 좋겠다는

아쉬운 생각이 들었어요.

메뉴판에 소 자가 2인이라고 적혀있는데

최소 4인이 먹어도 남을 것 같아요.

 

해물찜(소)

찜 안에 해산물은 다양하게 들어가 있어요.

전복, 오징어, 아귀, 꽃게, 새우 등

살도 많고 맛있어요.

해물의 질이 좋은 상품을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오징어, 낙지 같은 경우는 질길 수 있는데

그렇지 않고 부드러웠어요.

비싼 값을 하네요.

거기에 콩나물과 야채도 많이 들어가 있어요.

제가 매운 걸 잘 못 먹는데

양념이 크게 맵진 않았어요.

더 맵게 드실 분은 주문할 때 말씀하시면 돼요.

 

볶음밥

해물찜을 먹고 볶음밥이 빠질 수 없죠.

너무 배가 불러 1인분만 주문했어요.

볶음밥을 주문하면 해물과 국물 조금 가져가서

주방에서 볶아주세요.

미나리가 추가로 들어가서 향긋하나 그냥 평범해요.

 

포장해 온 해물찜이에요.

남은 양이 2박 3일은 먹어야 할 것 같네요.

맛있고 푸짐해서 좋았는데

해물찜을 엄청 좋아하시는 분 아니면

최소 4명이 가는 걸로 추천해요.